본문 바로가기

유물/CrowWorlder

[Crow] Crow World Editor v0. ... 시작

지형 에디터 프로젝트
프로젝트 네임: Crow (그 때, 까마귀가 울더군)

툴을 만들어 보자...하다가 C# 공부도 할겸, 그리고 어차피 늦을 것 천천히 하자(백수니까) 하고 C# 책을 빌렸다.
기본 문법은 c/c++과 비슷해서 그냥 휘릭 봤더니, 중간 중간 삽질한다. 거기에 .net 까지 윽.
자바는 기본 문법만 사용해봤지만, c#과 비슷한 듯 하다.

밑에는 며칠 작업한 스샷이고, 아직 먼가 보이는게 없다(할게 너무 많아!).

뭐, 괜히 거창하게 이름만 지어 놧군. 실제 게임프로젝트에는 무엇이 더더더더 필요할까? 모르겠다.
첫 발은 일단 가볍게. 하나씩 경험으로 쌓자.

# 구현된 기능
* 편명&노이즈 지형 생성
* 쿼드 트리

# 계획 (과연 ...)
* 평면 격자맵이나, 펄린 노이즈를 이용한 지형 생성. 에 간단한 버텍스 높낮이 에디트 기능.
* 타일 텍스쳐링.
* 객체 임포트 후 맵에 셋.
* 기타 맵 속성이나, 이벤트 관련 스크립트.
* 환경(하늘, 날씨 등) 기능